티스토리 뷰

황 청장이 김 전 시장에 대한 압수수색을 개시한 것은 지방선거를 석 달 앞둔 2018년 3월 16일이었다. 2017년 11월 박형철 대통령 비서실 반부패비서관이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임종석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의 답변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이후 경찰의 대대적인 압수수색과 구속영장 신청(검찰 기각) 등이 언론에 알려졌고 김 전 시장은 선거에서 낙선했다. 검찰은 해당 첩보가 이례적인 경로로 전달된 점,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 전 시장에





못 넘은 어린이 안전법 … 아이들을 협상카드로 쓰지 말아달라” - 민식이 아빠 김태양 씨 - 해인이 아빠 이은철 씨 - 태호 아빠 김장회 씨 ◎ 3부 [ 황야의 우나이퍼 ] “한국당 필리버스터는 민생 인질극, 다시 멈춘 패스트트랙 시계” - 우상호 의원 (더불어민주당) ◎ 4부 [ 인터뷰 제3공장 ] “법원의 공소장 지적으로 힘 빠진 검찰, 이제는 권력형 게이트로 간다?” - 양지열 변호사 - 신장식 변호사 (정의연대 법률지원단장) - 장용진 기자 (아주경제 법조팀장) ---------------------------------------------- ▶tbs 페이스북



거의 없었다. 그러니까 선거 전에 많았다라는 얘기도 있고 굉장히 많은 얘기들이 돌아다니고 그런 것들이 실제로 또 나오기도 하니까요. 그런데 그 부분은 전혀 모르신다? [황운하/대전지방경찰청장 : 경찰청이 청와대에 보고하는 내용 모르는 거고요. 이른바.] [앵커] 그거는 울산청에서 알 수가 없는 내용이니까. [황운하/대전지방경찰청장 : 알 수 없지 않습니까? 하명수사 의혹, 선거개입 의혹 이쪽으로 이제 몰고 가려는 분들이 근거 없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자꾸 의혹을 생산하고 있다 저는 그렇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앵커] 일단 울산청에서 본청으로 보고하는 것은 그건 청장으로서는.





의심의 얘기들을 계속하고 있어서. [황운하/대전지방경찰청장 : 그러니까요. 전혀 연결이 안 되는 건데요.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그 고발인이 이제 고발을 해서 내용을 파악한 거지 않습니까? 수사가 그렇게 시작된 것이고요. 그 고발인이 30억 용역계약서 건이 있다고 얘기를 해서 그것을 확인한 것이고요. 문제는 그 수사팀이 그 제가 그 문제를 확인할 때 그 문건의 존재를 부인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확인해 봤죠. 그 진정한 쪽에다가 다시 확인을





줬다고 주장한 대기업 하청업체 대표의 자해 시도가 2017년 9월 즈음에 있었다. 대기업에 도움을 줬는데 자기에게 혜택을 안 주니 자해 시도를 한 건이었다. 당연히 알아봐야 하는 일이었고, 정치자금법 위반 사실이 명백했다. 마지막으로 김기현 시장 비서실장의 부패비리 건이었다. 내가 울산에 부임해 몇 개월간 있으면서



“지금 여러 가지 의혹들이 제기되고 있지만 저는 해가 뜨면 사라지는 새벽안개 같은 것들이라고 본다”며, “무책임한 정치공세이거나 아니면 말고식 여론몰이, 그것이기 때문에 제가 민감하게 대응할 필요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황 청장은 하명수사 의혹에 대해 “이 문제의 첩보가 청와대에서 생산돼서 경찰청으로 이첩됐다는 것을 저를 포함해서 울산경찰 전체가





언론에서 일부 언론이 울산경찰청이 청와대에 보고하지 않았느냐? 이런 질문을 하더라고요. 울산경찰청이 청와대에 보고하는 라인이 없죠.] [앵커] 직접 한 적은 없다? [황운하/대전지방경찰청장 : 당연히 없고요. 울산경찰청은 경찰청에 이 건 이외에도 중요한 사건의 수사 진행 상황을 경찰청에 당연히 보고를 하죠1. 그래서 경찰청에 보고할 뿐이죠. 경찰청은 통상적인 업무 처리 절차로 보면 일선 지방청에서 보고가 올라온 사건 중에 중요해서 이건 청와대에 보고해야 될 내용이라면 당연히 보고하겠죠.]





든다"는 입장을 내놨다. [박소정 기자 soj@chosunbiz.com] 어머 검찰 욕하고있잖아 ㅋㅋ 얼른 이걸 물어서 문재인 쉴드를 칠것이라 예상해본다 ㅋㅋ 무조건 사실무근?!ㅋㅋㅋ 응 응원합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하명 수사' 의혹과 관련해 검경 갈등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는 울산 '고래 고기 환부 사건'이 새삼





설명을 했기 때문이다. 특히 울산지방경찰청장으로 재직할 당시 김 전 시장 측근 사건과 고래고기 사건을 지휘했던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이 1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글에서 자신에 대한 검찰 수사를 비판하면서 "(김 전 시장 측근 수사와 관련해) 경찰이 무리한 수사를 한 것인지, 검찰이 불순한 의도로 무리한 불기소 결정을 한 것인지 따져봐야 한다. 울산경찰은 고래고기 사건에





대한 전혀 다른 반론진술이 있었음에도 주목받지 못한 것 같아서 재업합니다. (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은 '2일 집행한 검찰의 서울 서초경찰서 압수수색 영장에 자신이 피의자로 적혀 있었다'는 한 일간지 보도에 대해 "영장을 받기 위한 검찰의 소설"이라고 반박했다. 황 청장은 5일 연합뉴스의 관련 질의에 "검찰이 소설을 쓴 것"이라며 "( 검찰은 ) 참 한심한 조직 " 이라고 비판했다 . 그러면서 "대꾸할 가치조차 없다"고 일축했다. 청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